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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브릭에서 오류 메시지를 발견했다.



Fatal Exception: java.lang.Error: FATAL EXCEPTION [main]

Unity version     : 2018.3.0f2

Device model      : TrendMicro GI-I9500_TMMARS

Device fingerprint: Samsung/unia_x86/vmi:5.1/LMY47D/roland10201431:userdebug/test-keys


정확히 어떤 경우에 발생하는지는 모르겠지만 안드로이드 java에서 native로 지원하는 함수가 없어서 발생한 오류임을 짐작하였다.


Caused by java.lang.UnsatisfiedLinkError: No implementation found for void com.unity3d.player.UnityPlayer.nativeRestartActivityIndicator() (


nativeRestartActivityIndicator라는 메소드 명을봐서는 지금 내 앱에서 겪고있는 문제가 앱을 전환하였을때 오류가 발생한다고 하는데 그 오류인 것 같다.(정확하지는 않음)


그래서 구글에서 찾아보니 빌드했을때 

빌드 gradle에

ndk {
    abiFilters 'armeabi-v7a', 'x86'
}

위와 같이 설정하라고 한다.


어디선가 익숙하다 싶었는데 빌드할때 용량줄이려고 target architectures에서 x86부분을 체크를 해줬던 기억이 났다.

다시 x86부분을 체크하고 빌드를 하였다.


x86을 체크하냐 마냐에 따라서 아래 apk파일아래에 x86폴더가 만들어지는지 안만들어지는지 차이가 생기는 것을 봐서 이 부분을 체크해주면 문제가 해결될 것 같다.

위는 apk아래 lib폴더 아래에서 볼 수 있다.

만약에 빌드시 x86을 체크해제하면 x86 부분이 없어진다.


또한 문제가 발생한 기기의 cpu 기반이 x86인것을 봐서는 이 문제가 맞는 것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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