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반응형

spring에서 requestmapping에 get parameter로 받도록 되어있으면 페이지 주소가 아래처럼 뒤에 parameter에 대한 정보가 남기 마련이다.


보안상의 문제로 뒤에 붙는 주소들을 안보이도록 처리를 해달라고 요청이 왔다.

곰곰이 생각을 해보았는데 그냥 안보이도록 하는 것은 문제가 있었다.

그래서 기존에 parameter를 받아서 처리하는 requestmapping으로 넘겨주도록 redirect 해주는 requestmapping을 새로 추가하여 뒤의 인자값이 따라 붙지 않도록 수정해보았다.



bbslist.do가 기존에 parameter를 그대로 노출시키도록 되어있는 requestmapping이다.




하지만 페이지가 호출되고나서 주소창에서 보이는 뒤의 인자값을 안보이게 하고 싶은 것 이다.


requestmapping에 도달하기전 단계를 추가하기 위하여 sbbslist.do를 새로 생성해준다.


보통의 requestmapping과 다르게 RedirectAttributes를 사용한다.

해당 attributes에 원하는 데이터를 넘겨준 뒤, 마치 forward를 사용하듯이 redirect를 통하여 페이지를 넘겨준다.


페이지는 위와 같은데 이렇게 하면 get parameter로 따라붙는 인자값들은 보이지 않고 페이지의 호출이 완료 되었을 때 sbbslist.do라는 주소값을 가지고 페이지가 호출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