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반응형

1. 개요

2. 프로젝트 요약

3. 프로젝트 가동 영상

4. 프로젝트 결과

 

 

 

 

 

1. 개요

 

위 영상을 본사람들은 이해가 더 빠르다. 안봤다면 한번 보고오자 꽤 재미있는 실험이다.

내가 할 얘기는 나도 저 사람들에게 감명을 받아서 6개월에 걸쳐 Goose라 부르는 프로젝트를 Ameba라는 프로젝트로 똑같이 만들어봤다.

Goose 프로젝트는 슬롯머신이라면 나는 솔리테어로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2. 프로젝트 요약

핵심 기능은 다음과 같다.

 

애드몹 광고 프로젝트 생성

애드몹 배너 광고, IS 광고, RV 광고 생성

구글 트렌드, 인게임 테마 이미지 다운로드

게임에 사용될 리소스 제작

유니티 빌드

플레이스토어 프로젝트 생성 및 리소스 등록

 

위의 핵심 기능을 전부다 관리하고 처리해주는 프로그램을 만든 것이다.

참으로 우여곡절이 많았고 나의 크롤링, 자동화 실력을 더욱 향상 시켜주었다.

이제는 그 어떤 자동화 프로그램도 만들 수 있을 것 같다.

 

3. 프로젝트 가동 영상

2번에서 말했던 핵심 기능을 구동하는 영상을 찍었다.

 

4. 프로젝트 결과

여러분한테 제일 흥미로운건 결과 아니겠는가

 

실제로 플레이하는 사람들은 꽤나 있고 광고도 시청해준다.

프로젝트 초기 단계에서는 올린 게임이 노출되지도 않았고 아무 의미 없는 프로젝트인 줄 알았다.

하지만 2~3달정도 가만히 두니까 사람들이 점차 플레이하더니 유저수가 하나둘씩 늘어났다.

 

반면에 총 7개의 플레이스토어 계정중 5개의 계정이 정지당했으며 정지당한 직접적인 원인을 아직 잘 모르겠다.

 

계정이 정지당하는 바람에 마음편히 가동할 수 있는 프로젝트는 아니라서 결과가 성공적인 프로젝트는 아니었던 것 같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