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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d 오브젝트 인식


AR에서 가장 중요한건 인식이다.


현실의 3d 물체를 인식하기 위해서는 2가지 방법이 있는 것 같다.

1. 스캐너를 사용하여 특정 사물을 인식, 데이터 생성

이 방법은 인식할 수 있는 사물의 크기가 제한적이라는 단점이 있다(뷰포리아에서 해당 기능은 인도어, 사무용품에 적합하다 말했음)

요거 프린트해서


요렇게 저자리에다가 인식할 사물 넣고


스캐너 앱으로 요리조리 인식해주고

https://library.vuforia.com/articles/Training/Vuforia-Object-Scanner-Users-Guide


앱켜보면 이렇다.

인식만 제대로하면 성능은 끝내주는것같다.

나는 지금 실제 차량을 인식할꺼라서 사이즈가 안되서 못써먹지 좋은기능이다.


2. 3d 사물, Geometric vertex, obj 파일같이 3d 오브젝트 데이터를 읽어서 인식

이 기술은 지금 뷰포리아에서 만들고 있고(만들어서 내놓은것같음) EasyAR에서도 만들어서 내놓았다.

뷰포리아에서는 Model Targets이라고 부르고

EasyAR에서는 3D Object Tracking이라고 부른다.

https://www.easyar.com/doc/EasyAR%20SDK/Guides/EasyAR-3D-Object-Tracking.html

https://library.vuforia.com/articles/Solution/model-target-generator-user-guide.html

둘다 유니티 모델파일인 fbx도 지원하는 것 같다. (CAD 파일도 지원하고 다양하게 지원하는 것 같음)

뷰포리아는 모델파일을 불러와서 설정하는 프로그램도 있는 것 같지만 EasyAR은 그렇게까지는 지원하지는 않는듯 하다.


한번 둘다 해보고 후기남기게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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