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앱 개발을 하는데 PM이 mediation과 광고를 위해서 아래 링크의 모듈 사용방법과 내용을 숙지해달라고 하였다.

매우 귀찮지만 향후 계속 사용 할 것이고 잘 모르는 개념이니까 한번 열심히 정독해보기로 하였다.


mediation이란

흠 조사해보니까 매우 복잡하게 설명되어있다.

내가 이해한 바로는 보통 광고는 최대한 유저들에게 유효한 광고를 띄우려고 노력하고 유저에게 맞는 광고일수록 CPM이 증가하는 것으로 알고 있다. 이런것들을 통틀어 유저에게 광고를 보여주기 위하여 구축된 시스템을 mediation이라고 봐도 될 것 같다.

https://developers.google.com/admob/unity/mediation

여기 admob에서 mediation에 대한 설명을 잘 해놓았다.

여러 매체(구글에는 약 30여개의 광고 네트워크가 있다고 한다)로부터 광고를 끌어서 보여주는 것이라고 설명해놨다.


특이사항은 광고를 부착하는 작업자를 publisher라고 부르는 것 같다.

즉 내가 퍼블리셔인 셈이다.


https://developers.google.com/admob/unity/test-ads

어려운 내용은 없다.

유니티 프로젝트에 admob 에셋 부착

admob 코드상에서 초기화

광고 종류 선택, 활성화

테스트용으로 mediation 사용시 조심하라고 나와있다.

만약 해당 네트워크에서 테스트용으로 광고를 지원하지 않는데 테스트를 함부로 하다가는 불량 어플리케이션으로 등록된다는 내용이 있는 것 같다. 그냥 테스트중에는 광고를 누르지 않는 것이 좋다고 쓰여있다. ㅋㅋㅋ


https://developers.facebook.com/docs/audience-network/android

https://developers.facebook.com/docs/audience-network/unity


https://developers.google.com/admob/android/mediation/applovin


https://developers.google.com/admob/android/mediation/facebook


https://firebase.google.com/docs/unity/setup?hl=k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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