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반응형

윈도우, 맥 환경에서의 기본 단축키가 다르지만 대체로 일치한다.

아래 단축키는 윈도우 기준이다.

 

Ctrl + D : 라인 복사

Ctrl + Y : 줄 삭제 // Ctrl + Backspace

Ctrl + Z : 되돌리기

Ctrl + Shift + Z : 되돌리기 취소

Ctrl + Alt + 위, 아래 : 라인이동

Ctrl + Shift + R, Ctrl + R : 모든 파일 내에서 바꿈, 현재 파일 내에서 바꿈

Ctrl + Shift + F : 파일내에서 검색

Ctrl + Shift + Backspace : 가장 최근에 수정한 부분 순차적으로 이동

Ctrl + B : 정의 이동

Alt + F7 : 사용된곳 검색

Ctrl + Shift + N : 파일 검색

Alt + 1 : 탐색창 껏 다 키기

Ctrl + F11 : 북마크 이동하는 창 표시 // 맥 기준 Alt + F3

Ctrl + 1 : 북마크 지정한 곳으로 이동

Alt + 방향키 : 파일 탭 이동

Ctrl + L : 라인 이동(많이 쓰지는 않는데 뭔가 쓰면 간지남)

Ctrl + Shift + / : 범위 주석

Ctrl + / : 라인 주석

 

개인적으로 꼭 지정해야 하는 단축키를 소개한다.

ㄹㅇ 거의 내가 인텔리제이를 쓰는 이유라고 볼 수 있다.

 

Preferences 이동

 

Keymap에서 단축키를 지정할 수 있다.

 

필수 지정 단축키 1. Extend Selection

현재 커서에서 선택한 부분을 확장하는 단축키인데 내가 제일 많이 쓰는 단축키다. 자주 쓸 수 있도록 간단한 단축키로 지정해놓자.

나는 Ctrl + W로 해놓는다.

그 아래 Shirnk Selection은 Ctrl + Shift + W로 지정해놓았다.

 

필수 지정 단축키 2. Last, Next Edit Location

가장 최근에 수정한 곳으로 이동하는데 앞으로, 또는 뒤로(써보면 바로 이해된다.) 이동하는 단축키인데

Next Edit Location이 지정이 안되어 있다.

나는 Ctrl + Shift + \ 로 해놓았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