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음악을 불러올때 너무 많은 양의 음악을 불러오게되면 그만큼 게임의 시작이 지연된다.

대략 10곡을 불러왔을때 기준 7~8초정도의 로딩시간이 걸린다.


그럴때는 에셋폴더의(streaming asset에 넣으면 안된다. 인스펙터에서 해당설정이 안보임) 음악파일들을 선택하고


인스펙터에서 Load In Background를 체크해준다.


그러면 게임을 시작할때 메인스레드에서 음악을 같이 불러온다.


해당 옵션에 대한 설명은 아래와 같다.


활성화하면 오디오 클립이 메인 스레드에서 정지됨 없이 백그라운드에서 로딩되어집니다. 씬이 재생을 시작하면서 모든 오디오클립이 로딩을 마치게 되는 표준 Unity 동작을 확립하기 위해 디폴트값이 꺼져 있습니다. 아직 백그라운드에서 로딩 중인 오디오클립의 재생 요청은 클립이 로딩을 마칠 때까지 미뤄집니다. 로딩 상태는 AudioClip.loadState 프로퍼티를 통해 쿼리가 가능합니다.


즉 이말은 해당 옵션을 체크하게되면 음악이 전부다 불러와지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재생될수도 있다는 것인데 이럴 경우 AudioClip.loadState 확인을 통하여 재생이 가능한지 확인을 하고 재생을 하는 것이 바람직하다는 의미인 것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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