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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제 래그돌을 만들었다면 발사하면 된다.

이 부분은 내용이 짧아서 목차 없이 진행하겠다.

 

public class testGoat : MonoBehaviour
{
    public Rigidbody body;

    // Update is called once per frame
    void Update()
    {
        if (Input.GetKeyDown(KeyCode.A))
        {
            Vector3 diffVector = new Vector3(1, 1, 0);
            body.AddForce(diffVector * 1500);
        }
    }
}

위 스크립트는 키보드 A를 누르면 body라는 리지드바디 오브젝트를 1,1,0 벡터로 쏴주는 스크립트다.

해당 스크립트의 Rigidbody를 지정해줘야한다.

 

힘을 어디에 주느냐는 본인의 상황에 맞춰서인데 나는 척추에다가 힘을 줘서 몸통이 날아가는 느낌을 주고 싶었다.

 

rigidbody 컴포넌트에 작동을 시켜야 하니 래그돌을 생성할 때 지정했던 오브젝트 부분에 다가만 힘을 줄 수 있음을 추측할 수 있다.

 

근데 오브젝트를 날리다가 보면 충돌로 인해서 다른 방향으로 가게 되는데 이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은 다음에 소개하도록 하겠다.

 

 

유니티 ragdoll 발사하기 글 모음

1. 목차

2. 래그돌 만들기

3. 래그돌 발사하기

4. 래그돌이 날아갈 때 한쪽 축으로만 이동되게 하기

5. 현재 래그돌이 멈췄는지 안멈췄는지 판단하기

6. 래그돌 멈추기

7. 래그돌 고장 방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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