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반응형

문제가 발생하게된 배경은 이러하다

에셋번들을 부르면 분류해서 클래스에 맞춰서 List에 넣어준다.

이후 특정 기능 작동시 해당 에셋번들 Destroy, List에서 지워준뒤 다른 에셋번들도 List에 넣어줌(교체 비슷)

하지만 분명히 말끔하게 에셋번들을 지우고난뒤 해당 List에 접근하려니까

MissingReferenceException: The object of type 'Transform' has been destroyed but you are still trying to access it.

에러가 뜨는것이다

오류 자체는 말그대로 이미 Destroy(gameObject)를 호출한 게임오브젝트의 Transform에 접근하려고 할때 생기는 문제다.

하지만 난 분명 저 오브젝트를 말끔히 삭제해서 절대 저 오브젝트를 호출할리가 없는데!

저 에러가 나는것이다. !@$!%#!!!#!@

분명 없는데 말이죠

그래서 계속 오류 찾아보다가 원인을 찾았다.

나같은경우는 알고보니 List에 에셋번들을 넣을때 중복해서 두번넣었는데 값을 잘못넣어서 삭제할때 필터링이 안돼서 계속 남아있던 것이다.

두번넣는것을 한번 넣는것으로 고치니까 말끔히 해결.


결국 내문제였음. 그래도 해결해서 기모띠하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