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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에서 파티클을 자동으로 제거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자.

스크립트가 무조건 필요하다.

ParticleSystem.IsAlive(true)인지 질의하여 파티클을 삭제하는 스크립트를 추가하면 되는데 아래 에셋에서 더 좋은 기능이 첨부되어 있는 스크립트를 찾았다.

JMO Assets - Cartoon FX - 파티클 프리팹 - CFX_AutoDestructShuriken 스크립트

 

[RequireComponent(typeof(ParticleSystem))]
public class CFX_AutoDestructShuriken : MonoBehaviour
{
	// If true, deactivate the object instead of destroying it
	public bool OnlyDeactivate;
	
	void OnEnable()
	{
		StartCoroutine("CheckIfAlive");
	}
	
	IEnumerator CheckIfAlive ()
	{
		ParticleSystem ps = this.GetComponent();
		
		while(true && ps != null)
		{
			yield return new WaitForSeconds(0.5f);
			if(!ps.IsAlive(true))
			{
				if(OnlyDeactivate)
				{
					#if UNITY_3_5
						this.gameObject.SetActiveRecursively(false);
					#else
						this.gameObject.SetActive(false);
					#endif
				}
				else
					GameObject.Destroy(this.gameObject);
				break;
			}
		}
	}
}

요렇게 하면 좋은점은 프리팹에서 OnlyDeactivate를 체크하면 파티클이 플레이가 끝나도 파티클을 삭제하지 않고 비활성화만 해주는 추가적인 기능이 있어서 더 좋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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