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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리팹을 통하여 게임 오브젝트에 대하여 일괄적으로 변경하는 방법

prefab으로 게임 오브젝트를 인스턴스화 시키면 scene 내에서 오브젝트가 파란색으로 변한다.

해당 인스턴스들은 원본 프리팹을 변경하면 일괄적으로 값이 바뀐다.

하지만 예외가 있으니 다음 내용을 참고하자



프리팹을 통하여 특정 속성값을 변경하여도 인스턴스중 이미 변경된 동일한 속성은 그대로 유지가 된다.

예를 들면 몇개의 인스턴의 색을 바꿔두면 프리팹에서 바꿔도 그 색이 유지가 된다.



물체 움직일때 스냅 그리드 사용하기

컨트롤을 누르고 이동하면 일정한 거리만큼 snap이 된다.

해당 snap거리를 바꾸는 메뉴는 Edit > Snap Settings 에 있다.




한번에 여러개 복사하고 정렬 하는 방법

snap을 활용하면 된다.

아래처럼 한다.



v를통해서 이동하는 방법 다른 물체에 snap 하는 방법

물체가 이미 떨어져 있어서 snap을 먹이기 힘들다면 오브젝트를 누르고 v를 누른상태에서 움직여주면 원하는 물체에 붙일 수 있다.


게임 씬 만지면서 개발할때는 Layers > UI는 꺼주기

UI를 켜두면 자꾸 인게임 오브젝트를 선택할때 잘 안된다.

따라서 우측 상단의  Layers에서 UI 부분을 꺼주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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