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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에서 신 넘어가는 방법에 대해서 적어보겠다.
해당 내용은 Udemy 코스를 들었는데 거기서 알려준 방식이다.
Game development & design. Learn Unity 2018 in C#. Your first 7 2D Unity games for web, Mac & PC. Includes Tilemap
원래는 보통 한 신에서 전부다 처리하고는 했는데 신 처리하는 방법이 그리 어렵지도 않고 깔끔하게 처리가 가능하다는 것을 배우고 나서는 신을 분리해서 개발하도록 하고 있다.
신이 3개가 있다고 하자
종료에서 다시 시작으로 넘어가는 부분을 제외하고 신의 전환이 순차적으로 진행된다고 가정하였을때
시작 -> 인게임 -> 종료
그리고 신의 인덱스값이 시작(0) 인게임(1) 종료(2)라고 하였을때
시작, 인게임 신에서는 아래와 같이 하면 다음 신으로 넘어간다.
SceneManager.LoadScene(SceneManager.GetActiveScene().buildIndex + 1);
그리고 종료씬에서 다시 시작씬으로 순환을 해줘야한다면
SceneManager.LoadScene(0)
위와 같이 해주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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