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반응형

자전거 국토종주 게시물 시리즈

자전거 국토종주 0일차 - 준비

자전거 국토종주 1일차 - 인천~여주

자전거 국토종주 2일차 - 여주~충주

자전거 국토종주 3일차 - 충주~대구

 

 

2일차 목표는 여주에서 이화령을 넘어 문경쪽으로 도착하는 것이 목표였으나 이화령을 넘지 못하고 충주 쪽에서 머물렀다. 지인분 페이스를 맞추다 보니 굉장히 속도가 느려졌는데 아무래도 2일 차 일정을 지키지 못한 것이 이번 여정 실패의 가장 큰 패착으로 보인다.

 

 

강천섬게스트하우스

아침 숙소에서 라면과 간단한 에너지 보충을 마치고 바로 출발했다.

 

가는 길에 꽤 괜찮은 풍경이 많이 보였다.

 

비내섬인증센터

비내섬 인증센터 바로 옆에 비내 쉼터라고 식당이 있는데 거기서 간식을 먹었다. 그냥 밥 먹을만하면 먹는거다. ㅋㅋ

냉면이 땡겨서 먹었는데 먹을 땐 맛있게 먹었는데 역시 따뜻한 것을 먹는 게 좋은 것 같다.

 

이제 수도권을 벗어났기 때문에 정말 국토대종주를 하는 사람 아니면 만날 일이 없다고 한다.

사람도 별로 없고 사진을 보면 알겠지만 풍경도 되게 좋다.

 

탄금대인증센터

탄금대 인증센터는 비교적 충주 시내에 위치하기 때문에 근처 식당이 많다.

든든한 갈비탕을 먹었다. 맛없었다...

 

수안보인증센터

수안보라고 해서 왕의 온천으로 유명한 곳에 도착했다.

원래는 다음 코스인 이화령(국토종주에서 가장 힘든 코스 중 하나) 당일 넘으려고 했으나 산이라서 해가 일찍 져서 위험해서 조금 일찍 숙소에서 쉬었다.

사이판 온천호텔이라는 곳에서 머물렀다.

- 3인 1박 7만 원이라는 저렴한 가격

- 자전거 보관시설 o

- 세탁기, 건조기 있음

- 고양이 키움

- 근처 식당 많음

 

생각보다 많이 이동하지 못하여서 돌이켜보면 당일 아침에 훨씬 더 일찍 일어나서 어떻게든 이화령을 넘었어야 했다.

반응형